기도 - 하나님! 오늘도 이 생명의 말씀을 통해서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기초성경 100(5 일차) - 창7

창세기 7:1-24

1 [홍수] 주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보니, 이 세상에 의로운 사람이라고는 너밖에 없구나. 너는 식구들을 다 데리고, 방주로 들어가거라.
        
2 모든 정결한 짐승은 수컷과 암컷으로 일곱 쌍씩, 그리고 부정한 짐승은 수컷과 암컷으로 두 쌍씩, 네가 데리고 가거라.
        
3 그러나 공중의 새는 수컷과 암컷 일곱 쌍씩 데리고 가서, 그 씨가 온 땅 위에 살아 남게 하여라.
        
4 이제 이레가 지나면, 내가 사십 일 동안 밤낮으로 땅에 비를 내려서, 내가 만든 생물을 땅 위에서 모두 없애 버릴 것이다."
        
5 노아는 주님께서 명하신 대로 다 하였다.
        
6 땅 위에서 홍수가 난 것은, 노아가 육백 살 되던 해이다.
        
7 노아는 홍수를 피하려고, 아들들과 아내와 며느리들을 데리고, 함께 방주로 들어갔다.
        
8 정결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과, 새와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것도,
        
9 하나님이 노아에게 명하신 대로, 수컷과 암컷 둘씩 노아에게로 와서, 방주로 들어갔다.
        
10 이레가 지나서, 홍수가 땅을 뒤덮었다.
        
11 노아가 육백 살 되는 해의 둘째 달, 그 달 열이렛날, 바로 그 날에 땅 속 깊은 곳에서 큰 샘들이 모두 터지고, 하늘에서는 홍수 문들이 열려서,
        
12 사십 일 동안 밤낮으로 비가 땅 위로 쏟아졌다.
        
13 바로 그 날, 노아와, 노아의 세 아들 셈과 함과 야벳과, 노아의 아내와, 세 며느리가, 함께 방주로 들어갔다.
        
14 그들과 함께, 모든 들짐승이 그 종류대로, 모든 집짐승이 그 종류대로,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길짐승이 그 종류대로, 날개 달린 모든 날짐승이 그 종류대로, 방주로 들어갔다.
        
15 살과 피를 지닌 살아 숨쉬는 모든 것들이 둘씩 노아에게 와서, 방주로 들어갔다.
        
16 하나님이 노아에게 명하신 대로, 살과 피를 지닌 살아 숨쉬는 모든 것들의 수컷과 암컷이 짝을 지어 방주 안으로 들어갔다. 마지막으로 노아가 들어가니, 주님께서 몸소 문을 닫으셨다.
        
17 땅 위에서는 홍수가 사십 일 동안 계속되었다. 물이 불어나서, 방주가 땅에서 높이 떠올랐다.
        
18 물이 불어나서 땅에 크게 넘치니, 방주가 물 위로 떠다녔다.
        
19 땅에 물이 크게 불어나서, 온 하늘 아래에 있는 모든 높은 산들이 물에 잠겼다.
        
20 물은 그 높은 산들을 잠그고도, 열다섯 자나 더 불어났다.
        
21 새와 집짐승과 들짐승과 땅에서 기어다니는 모든 것과 사람까지, 살과 피를 지니고 땅 위에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다 죽었다.
        
22 마른 땅 위에서 코로 숨을 쉬며 사는 것들이 모두 죽었다.
        
23 이렇게 주님께서는 땅 위에 사는 모든 생물을 없애 버리셨다. 사람을 비롯하여 짐승까지, 길짐승과 공중의 새에 이르기까지, 땅 위에서 모두 없애 버리셨다. 다만 노아와 방주에 들어간 사람들과 짐승들만이 살아 남았다.
        
24 물이 불어나서, 백오십 일 동안이나 땅을 뒤덮었다.
        

나의 적용          

아침묵상
1. 사람
-인간의 죄악이 땅에 가득하고 그 생각이 항상 악했습니다(창6:5).
-의인으로 살았던 노아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며 방주를 준비합니다(6).
-노아와 세아들과 아내들 8명만이 방주에서 구원을 받습니다(23).

2.하나님
-인간의 죄악이 가득함을 보시고 물로 심판하십니다(4,23).
-물심판은 마지막 심판 날을 경고 하고 있습니다. (마 24: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38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39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노아와 동물들을 방주에 태우고 하나님이 마지막으로 문을 닫아 주십니다(16).
-하나님의 심판은 인간의 죄악이 얼마나 심했는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방주는 장차 오실 예수님의 구원을 의미합니다.(히 11:7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이지 않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준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이로 말미암아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을 따르는 의의 상속자가 되었느니라)

3.나
-인간과 세상의 죄악의 심각성을 얼마나 깨닫고 있나요?
-마지막날의 심판의 경고에 대비하여 깨어 기도하고 있나요?

매일암송 40
  1-9. 부활
요한복음 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이전 | 목록 | 다음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하기 Google Play
복사 되었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되었습니다
즐겨찾기가 삭제되었습니다
마지막 절입니다.
저장되었습니다
close

LOGIN

SEARCH

MENU NAVIGATION